자본주의는 왜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가?

호주에 몰아친 폭염으로 인해 수 십만 마리의 박쥐가 하늘에서 떨어졌다. 지구 반대편에서는 극소용돌이로 인해 미국의 기온이 사상 최하로 떨어졌다. 작년 기후변화 19차 당사국 협상이 진행되기 몇 일전에는 강력한 태풍 하이옌으로 인해 필리핀에서는 6천명이 사망하고 수천 명이 실종되었다. 기후 재난이 더욱 빈번해지고 훨씬 심각한 재앙적인 상황에 이르게 되어 온실가스 수준이 되돌릴 수 없는 지점까지 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기후변화에 책임이 있는 나라들은 조치를 취한다거나 책임을 지려 하지 않고 있다. 세계적으로 기업들은 현재 기후변화에 대한 해결책으로 녹색 자본주의를 시장화하고 있다. 많은 환경 운동 단체들도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시장 메커니즘에 동의하고 있다. 지구 온난화는 자본주의의 결과이기 때문에 자본주의는 지구 온난화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오히려 지구 온난화를 가속화시키는 직접적인 동력이다.

다운로드

Advertisements

Share your opinion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